코로나 신종 변이 “피롤라(Pirola)”

안녕하세요. 꿀 정보를 공유하는 허니인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 신종 변이 “피롤라” 관련 입니다. 좀 잠잠해지나 싶더니, 또 변종이라니 안타깝네요. 코로나는 감기처럼 인간과 영원히 함께 가게 되나 봅니다. (이번엔 이슈가 되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기사도 링크해 놓겠습니다.)

코로나 19의 주요증상이 적혀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그림


피롤라는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변이 중 하나로, BA.2.86이라는 서브라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변이에 관한 주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돌연변이 수:

  • BA.2.86 변이는 이전 오미크론 변이인 BA.2에 비해 스파이크 단백질의 돌연변이 수가 많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BA.2보다 36개 이상이나 돼 역대 오미크론 변이 중 면역 회피력이 역대급일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습니다. 이는 바이러스의 유전자가 일부 변경되었음을 나타내며, 이것은 바이러스의 특성이 변화하고 새로운 특성을 나타낼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전파력:

  • 피롤라는 미국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총 5개 주에서 검출되었습니다. 이것은 변이의 높은 전파력을 시사하며, 쉽게 전파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23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BA.2.86은 이전에 코로나19에 감염됐거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람에게 감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다“면서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WHO는 BA.2.86이 검출된 나라가 점점 늘고 있으며, 이 나라들의 공통점은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 능력을 지닌 나라라고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널리 퍼지고 있지만 포착되지 못하고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증상:

  • 현재까지 피롤라 변이로 인한 감염 사례는 많지 않아서 정확한 증상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의 일반적인 증상인 발열, 기침, 인후통, 근육통, 피로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역 조치:

  • BA.2.86 변이에 대한 연구와 모니터링이 계속 진행 중이며, 변이의 특성에 따른 방역 조치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및 예방 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는 것이 코로나 19 변이로부터 보호받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CDC는 9월 중 출시될 예정인 업데이트 백신이 BA.2.86에 대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도 평가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CDC는 BA.2.86이 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한다는 “증거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피롤라 변이에 대한 연구는 계속 진행 중이므로, 최신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관련 당국의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이의 특성과 확산 패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업데이트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신종변이 피롤라 관련 기사로 가는 외부 링크 박스
일상돌봄서비스관련 글로 가는 내부링크 박스

Leave a Comment